사업 하기 전 모르면 손해보는 마케팅 비법 12가지 가이드가 있습니다.1. 시장 분석을 통한 타겟 설정먼저 시장을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 사업의 성공 여부는 목표로 삼을 타겟층을 얼마나 잘 정의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고객으로 삼을 수는 없기에, 특정 시장 세분화를 통해 가장 이상적인 고객을 찾아야 합니다. 그들의 나이, 성별, 생활방식, 구매 패턴 등을 고려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가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명확히 해야 합니다. 또한, 경쟁사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차별화를 꾀해야 합니다. 2. 브랜딩 전략 수립브랜딩은 단순한 로고나 이름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당신의 사업이 어떤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이 중요하옵니다.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와 아이덴티티가..